건국대학교 백영준
얼마 전에 운 좋게 오픽 AL을 취득하여 제 경험을 공유하고자 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우연한 기회로 무료응시권을 얻게 되어서 무료로 응시를 하였습니다.
사실 준비를 많이 못한만큼 긴장을 좀 하고 시험을 봤습니다.
총 15문제가 출제되었는데 그 중 3문제 정도에서 너무 답변을 잘 못한 것 같다고 스스로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결과가 좋아서 조금 놀랐습니다. 저는 오픽 시험을 오랜 기간 준비를 하고 본 케이스는 아니기 때문에 공부 방법보다는 시험을 볼 때 어떻게 보면 조금이라도 유리하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수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꿀팁 1)
오픽 시험을 볼 때는 끊이지 않고 말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사실 시험 점수를 매기는 분들은 응시자의 지식을 알고자 하는게 아니라 영어실력을 측정하려 하는 것이기 때문에 질문에 관한 내용을 모르겠으면 모르겠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예상치 못한 질문의 경우에는 자연스럽게 다른 방향으로 유도하면서 말을 이어나가시면 됩니다.
저도 사실 주식과 관련된 질문이 나왔을 때 좀 당황했는데요. 그 중 가장 당황스러웠던 질문은 이 질문이었습니다.
당신의 증권 계좌에 문제가 생긴 것 같다. 어떤 문제가 생겼는지 은행에 질문해서 알아보고, 어떤 문제가 생겼는지 짐작가는 부분이 있으면 실제로 그 문제가 발생한 것이 맞는지를 직원에게 조회하라.
사실 제가 서베이에서 증권거래를 시작했다고 응답하기는 했으나,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었기 때문에 증권 관련 용어가 아주 익숙한 상황은 아니었어서 위의 질문이 당혹스러웠습니다. 약간 당황해서 말을 더듬기는 했지만, 제 대답의 시작은
사실 제가 증권거래를 하고 있다고 서베이에서 대답하기는 했지만 아직 2주도 안 된 상황이라 증권 용어에 익숙하지 않다.
였습니다. 이런 부분은 시험장에서 말한다고 하더라고 크게 감점 요소로 고려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아무말도 못하고 한 질문을 넘기느니, 차라리 이런 식으로나마 자연스럽게 대답을 이어가는 것이 고득점을 위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당황은 했지만 조금 다른 내용으로 유도해서 뭐라도 계속 말했던 것이 좋은 점수를 받게 된 비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꿀팁 2)
토스와 비교했을 때 오픽의 가장 큰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문법과 어휘에 너그럽다는 것입니다. 어려운 단어나 어려운 문법은 전혀 필요하지 않으니, 내가 잘 알고 있는 단어들만 잘 조합해서 말하면 되는 시험이라는게 오픽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실제로 AL을 취득한 많은 분들이 특별히 어려운 단어와 문법을 사용하지 않고도 좋은 점수를 받은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고득점을 위해서는 문법과 어휘보다는 자신감과 적극성이 훨씬 중요하다는 사실을 항상 기억하시고, 쉬운 단어라도 입에 붙은 단어를 유창하게 사용하는 것이 고득점에 훨씬 유리하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꿀팁 3)
오픽은 서베이를 진행할 때 각자의 취미와 직업 등을 묻는 서베이를 합니다. 저는 위에서 말했듯이 그 때 시작한지 얼마되지도 않은 주식투자에 체크했더니 주식 관련 질문이 나와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죠. 고득점을 위해서는 서베이에도 분명히 전략이 필요합니다. 너무 어려운 분야에 체크하시면 서베이와 관련된 질문이 나오기 때문에 힘들 수 있습니다. 저처럼 주식 투자를 하지만 주식 관련 용어를 영어로 유창하게 말할 수 없다면, 주식 투자는 체크하지 않는 것이 전략적으로 유리합니다. 그 대신 비교적 쉬운 질문이 나올 수 밖에 없는 영화나 드라마 등에 체크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시험을 봤을 때 나온 질문과 답변을 기억나는대로 써보자면 이런 느낌었던거 같습니다. 혹시라도 처음 오픽을 응시하시는 분이라면, 대략 이런 느낌의 질문이 나온다는 것을 알고 가시면 시험 보실 때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Question). In your survey, you answered that you are currently an university student. Tell me how does your campus look like, and tell me which place is your favorite. If you like the place, tell me the reason you like the place.
Answer) Well, Id like to tell you the name of my university, first. I am a student of Konkuk University which is located in Seoul, Korea. The unique trait of my school campus is that we have a big lake at the center of the campus. There are several benches that we can sit around the lake, and the benches around the lake is definitely my favorite. I use to spend my time with my friends there, and sometimes with my professor. I like the place because I can see the lake sitting there. Watching the calm lake makes me feel very good, and most of my friends also say the same. If you are planning a trip to Korea, it wont be bad visiting my university. And if you visit, I really recommend the benches around the lake.
이상으로 AL 후기 마치겠습니다.
'다름에듀오픽 > 오픽,회화,비즈니스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Ic AL 후기) 오픽 IH에서 AL로 올린 후기 (0) | 2018.04.23 |
---|---|
(OPIc IH 후기) 중고책으로 독학해서 IH 취득한 솔직담백 이야기 (0) | 2018.04.23 |
(OPIc IH 후기) 첫 시험으로 IH 획득! (0) | 2018.04.21 |
(OPIc IH 후기) IM2 → IH 취득후기! (2) | 2018.04.16 |
(OPIc AL 후기) 오픽 AL 관련 팁 몇 가지 (0) | 2018.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