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픽 시험을 치러본 수험생은 잘 아시겠지만, 질문을 들어도 막상 말 할 내용이 없는 경우도 있고, 선택한 항목에서도 전혀 관련이 없는 경험을 묻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솔직하게 그런 경험 전혀 없다고 말하고 넘어가자니 감점 요인이 될 테고 말이죠. 자,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샘플 문제를 보고 설명 드리겠습니다.

 

[Question]


Have you ever missed the important test or assignment because of your bad physical condition? If then, how did you handle that situation? Tell me in as much detail as possible.



여러분들이라면, 이런 질문을 받고 나서 어떻게 대답하시겠어요? 수강생들을 상대로 제가 경험한 바로는 어떠한 팁도 주지 않은 채 이 문제를 대답해 보라고 하면 수강생들은 99% 당황하게 됩니다. 실제로 이런 경험을 가진 수험생들은 그렇게 많지 않으니까요. 자 그럼, 실제로 이런 경험이 없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 지 두 가지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Tip 1 : 본인이 경험이 없으니, 친구나 가족 등 주위 사람들의 경험을 얘기한다.
Tip 2 : 어차피 확인할 수도 없는 일, 쿨하게 거짓말을 한다.


두 번째 Tip의 경우는 어차피 거짓말을 할 거라면 처음부터 일관되게 답변을 하면 그만이겠죠. 해서 첫 번째 팁으로 답변할 계획이라면 어떻게 답변을 시작해야 할 지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Hey. To tell the truth, I don’t have that kind of experience. However, my friend, John, has that experience, so I am going to tell you about his experience instead
of mine.


음, 솔직히 말씀 드리면, 저는 그런 경험이 없습니다. 근데 제 친구 존이 그런 경험을 가지고 있으니 제 경험 대신에 존의 경험에 대해서 말씀 드릴게요.



이런 식으로 간략하게 답변을 시작하면 되겠죠! 아예 거짓말도 못하고 그런 경험이 없다고 그냥 포기하는 것보다는 훨씬 더 좋은 답변 전략입니다.


본인과 전혀 관련이 없는 질문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아무렇지도 않게 의연하게 대처하는 노하우를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서 키우시기 바랍니다!!!

 

 

 

오픽(OPIc) 리더들이 날다

오리날다

 

Posted by 김용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