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일사진
삼성전자 송영일
안녕하세요. 

2년만에 치룬 OPIc시험에서 운좋게도 AL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OPIc을 준비하면서 나름 쌓인 고득점 노하우를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싶네요

제가 준비한 아래 3가지만 잘 챙기셔도 여러분들이 원하는 점수를 획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먼저, 첫번째!! "본인에 맞는 예상 답변을 많~이 써보세요."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첫번째로 언급합니다. 아시겠지만, OPIc은 여러가지 질문/상황에 맞게 대화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자기에 맞는 (Survey)답변을 작성해 보세요. 많을 수록 좋습니다.영작이 어려우시면, 한글로 먼저 쓰고 이후 시간을 두고 영작하는 방식으로 많~이 작성해 보세요.
설령, 동일한 문제가 나오지 않더라도 여러분들의 머리에 남이있는 많은 답변/문장들은 부분부분이 활용 가능하여 어떠한 당황스러운 질문에도 대처할 수 있는 내공을 키워줍니다.


두번째!!, "Test 환경에 익숙해지세요."
2년전 처음 시험을 치뤘을때, 너무 당황스러웠습니다. 컴퓨터 모니터를 보고 얘기하는 것은 어색했고, 주변사람들의 소리도 상당히 방해가 되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선택한 저만의 방법은 CNN new등 원어 방송(뉴스가 좋습니다. 영화는 비추)을 라디오 혹은 TV에 틀어놓고 OPIc web site의 샘플Test화면이 나오는 컴퓨터 모니터를 보면서 말하는 연습을 반복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실제 TEST진행할때 긴장하지 않고 편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세번째!! "고득점의 비결은 발음"
회사 동료와 친구들 중에서 영어를 어느정도 한다는 주변분들도, 정작 OPIc에서는 비교적 낮은 점수를 받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분들의 공통점은 논리적으로 말씀은 잘 하시나, 발음에 아쉬움을 보이는 분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고득점(IH/AL)을 위해서는 발음에 신경써야 합니다. 이를 극복하는 방법은, 본인이 위 "첫번째"에서 작성한 익숙한 sample 답변/문장을 쉼없이 읽고 녹음하고 틀린 발음에 대하여 수정을 반복하면, 마치 일부 영어 못하는 분들이 팝송은 기가~막히게 부르듯, 훨씬 유창하게 답변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sample 답변들을 줄줄 외우는 단계에 이르게 되고 외운 문장들은 자유자재로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게됩니다.

참고로, 저는 Off line 학원을 다니지는 않았으나, 크레듀에서 진행하는 전화 영어 OPIc AL과정을 3~4개월 반복하여 수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AL수준의 질문에 익숙해 질 수 있었고 발음 교정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경험한 내용을 참고하시고,저처럼 모두모두 원하시는 성적 받기를 기원합니다. ^_^

Posted by 김용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