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준
안녕하세요,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 부분은 오픽 및 타 평가시험에 성공하시려면 영어 숙지를 목표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어떤 평가시험이 됐든, 단기적 목표일 뿐 장기적 목표를 중상 이상의 영어 회화 및 필기로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단기적인 목표를 최종 목표로 기획하게 된다면, 평가시험 이후, 영어실력은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고로 매일 1시간 투자할 것, 15분 가량 추가해서 영어 단어외우기/문장 만들기에 심려를 다 하시면 영어 실력 향상은 물론, 평가시험 역시 좋은 결과가 있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당연히 평가시험 마다 각각의 특징과 성격이 있지만, 결과론적으로 영어 실력을 채점하는 기준입니다. 평가시험에 특화된 공부를 하게 되면, 단순히 단기적인 빈틈만 채우게 될 뿐, 영어에 대한 이해 및 실력 상승은 아닌 것인거죠. 
영어 공부를 위한 다양한 학습지 및 도서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개인 나이가 아닌 개인 영어 수준에 맞는 독서 입니다.

본인의 영어 수준이 유치원생 수준이면, 반듯이 유치원생 책을 읽으시길 바랍니다.
물론 자존심 상하거나 부끄러울 수도 있지만, 첫 발걸음은 누구나 다 똑같을 것입니다. 저 역시 이렇게 시작했습니다.

부끄러울지 언정, 본인 수준에 맞는 독서를 하게 되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상승하고 두려움이 많이 사라지실 겁니다. 어떤 학습지나 강의 보다 자신감을 키우는 게 가장 중요하지 않나 싶어 말씀드립니다.

이를 바탕으로 단어 외우기 및 각 단어별로 본인이 문장을 2,3개씩 만드는게 좋습니다.
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스로 단어를 활용해가며 문법도 키울 수 있으니까요.
단어는 1일 적게는 20개, 많게는 50개가 좋은 것 같습니다. 예시로:
Day 1: 단어 30개
Day 2: Day 1단어 30개 복습 + 신규 단어 30개
Day 3: Day 1&2 + 30개
위와 같은 스케줄로 단어 외우기 계획을 잡으시면 효율적이고 실용적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각 단어마다 문장을 꼭 작성하시고요.

이상 제 개인 경험담 및 생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김용직
,